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위원 공모

서울시는 제18기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12월 29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30일 밝혔다. 


▲ 서울시청 ©도시정비뉴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진흥법령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다. 서울시와 시 산하기관 및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에 대해 설계 타당성과 구조물의 안전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한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당연직인 위원장(행정2부시장)과 부위원장(기술심사담당관), 20개 전문 분야의 전문가 228명으로 2024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2년간 운영된다. 위촉진 228명은 위원회 조화와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위원 30~35%, 신규위원 65~70% 비율로 선임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시 누리집 등을 통해 신규후보자를 공개 모집해 각계 전문가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공모 지원은 12월 29일까지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대학의 조교수 이상, 연구기관의 연구위원급 이상,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자 등이다.

 

개인 신청뿐만 아니라 각 기술인 협회와 학회, 대학교, 연구원 및 공공기관 등에서도 전문가를 추천받아 3단계의 선정위원회 심사 과정을 거쳐 신규위원 선정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김창환 서울시 기술심사담당관은 “그동안 내실 있는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다”며, “지속되는 부실 공사로 인한 시민 불안이 가중된 요즘, 풍부한 경험과 높은 식견을 지닌 각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