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이서영 경기도의원, "1기 신도시 단독주택 재정비 의견, 경기도에 전달할 것"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6일 성남시의회 의원세미나실에서 '1기 신도시 단독주택 재정비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날 200여명 이상의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 이서영 경기도의원, 1기 신도시 단독주택 재정비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 © 경기도의회
출처 / 도시정비뉴스
 

책임연구를 맡은 김준형 명지대학교 교수는 1기 신도시 단독주택의 형성 배경, 분당·고양 등 단독주택 특징과 현황, 거주민 특성 등을 설명하고 지역 주차문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소규모 공원, 보행환경, 입지에 적합하지 않은 단독주택 배치, 조성 이후 추진되지 않은 정비계획 등으로 단독주택지구의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했다.

 

김준형 교수와 김기홍 국토교통부 분당신도시 총괄기획가는 분당 단독주택지구의 경우 주거와 상업시설 등이 혼재돼 있어 재정비에 필요한 주민 합의를 도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또 입법예고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에 단독주택 지역에 대한 내용이 없는 만큼 재정비 계획 수립에 단독주택지역을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성남시 노력 뿐만 아니라 결정권이 있는 경기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서영 도의원은 김준형 교수에게 "지역주민 의견이 최종보고서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주민에게 "단독주택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경기도에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